더블찬스 배팅이란?
더블찬스 배팅(double chance bet), 직역하면 두번의 기회가 있는 배팅 입니다.
즉, (승or무),(승or패),(무or패)와 같이 둘 중 하나라도 맞으면 적중하는 리스크가 적은 배팅 기법입니다.
무승부가 없는 야구,농구 등의 스포츠에서는 사용되지 않으며 더블찬스의 대표적인 활용은 축구 배팅에서 행해 집니다.
대개 홈팀의 승리는 ‘1’ , 무승부는 ‘X’ , 원정팀의 승리는 ‘2’로 표기하여 ‘1X2bet’ 으로 표기하기도 합니다.
일반 핸디캡 배팅과 다르게 이 더블찬스 배팅은 유리한팀의 승무(1X or X2) 배팅이 가능합니다.
더블찬스 배팅의 장단점
더블찬스 배팅 장점의 가장 큰 핵심은 아무래도 두 가지의 결과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따라 적중확률을 높힐 수 있기 때문에 배팅에서 유리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죠.
특히 무승부가 빈번하게 나오는 축구에서 더블찬스를 이용하여 무승부 결과에도 배팅할 수 있는 것은 가장 큰 이점입니다.
3가지 결과 중 두 가지를 선택하기 때문에 약간의 분석만 뒷받침해준다면 초보 및 신규 배터들에게도 굉장히 이상적인 배팅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결과 선택 옵션이 많으며 적중확률 또한 높아지기 때문에 배당률이 낮아지는 것은 피할 수 없는 단점이 되죠.
따라서 더블찬스의 경우 낮은 배당과 함께 리스크 또한 낮아지기 때문에 안전하고 소소한 배팅을 하는 유저들에게 매우 적합합니다.
이렇게 안전하고 항상 적중이 될 것같은 더블찬스 배팅도 상황에따라 일반 핸디캡 배팅보다 불리할 수 있다는것 아시나요?
아래를 통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더블찬스 배팅! 꼭 유리한것만은 아니다.
더블찬스 배팅 주의할점 예시 1
위 사진을 보시면 이상한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헬싱키의 0.5 플핸과 ‘X또는2’는 사실 같은 배팅인데 배당이 0.15배당이나 차이가 나니 말이죠.
해외 배팅 사이트에서는 위와 같이 더블찬스배팅과 핸디캡 배팅의 배당이 차이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이럴땐 더블찬스 X2보다는 0.5플핸을 배팅하는게 유리하겠죠.
이런 배당 차이를 유심히 보시고 배팅하셔야 합니다.
더블찬스 배팅 주의할점 예시2
이번엔 1or2에 대한 더블찬스 배팅의 배당 분석 입니다.
1또는2 배팅은 홈팀이 승리하거나 패배할때 적중하는 더블찬스 배팅 입니다.
이 1또는2 배팅이 미적중 하려면 ‘무승부’가 나와야 합니다.
즉 1또는2 배팅 vs 무승부로 배당을 표현할 수 있는데 위의 경우 1.28배 vs 3.50배 입니다.
원래의 배당이 높기로 유명한 들은 1.28 vs 3.50보다 훨씬 높은 배당 효율을 자랑합니다.
따라서 이 역시 더블찬스 배팅이 갖는 배당의 허점 즉 손해가 됩니다.
어떻게해야 더블찬스 배팅을 잘 활용할까?
결국 더블찬스 배팅의 가장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서는 정배당팀에 활용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즉, 승무 배팅을 잘 활용해야합니다.
정배당 팀의 승무 배팅은 위에서 본 더블찬스 배팅의 배당 손상률 역시 적을뿐더러(정배당은 애초에 배당이 낮으니!) 오히려 적은 리스크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배팅이 됩니다.
필자 생각에 1또는2 배팅은 정말 찍기 배팅으로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역배당 팀의 승무를 더블찬스 배팅으로 가시려면 플핸의 배당과 잘 비교해보고 유리한쪽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추가) 라이브배팅에서 더블찬스배팅을 활용할때 역시 ‘리드를 잡은팀’ 위주의 정배당 1X OR X2 배팅을 해야 손상되는 배당 없이 리스크를 줄여 배팅할 수 있습니다.